하루에 한 가지씩, 새로운 세계들로

대학일기를 이은 자까의 일상툰 네이버 웹툰 <독립일기> 후기 리뷰 줄거리 내용 추천 본문

웹툰

대학일기를 이은 자까의 일상툰 네이버 웹툰 <독립일기> 후기 리뷰 줄거리 내용 추천

도리얼 2021. 11. 25. 16:02
728x90

독립일기

10점 만점에 8점

 

 

대학일기로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자까' 작가의 독립과 에피소드를 담은 일상툰

줄거리도 독립 후 일어나는 크고 작은 일들을 얘기한다.

 

 

독립 시작한 계기가 웃긴데ㅋㅋㅋㅋ

대학을 다닐 때도 자취 안하고 통학하다가

나혼자산다를 보고나서 집 안에 '바'를 만들어놓는 것을 보고

자취하고 싶다고 말하다가 그렇게 1년이 아무런 변화 없이 흘렀는데

갑자기 집에서 전세 끝나서 이사가야한다고 자까 방을 아빠 서재로 만들거라고ㅋㅋ

강제 독립을 당했다 ㅋㅋㅋㅋㅋ

 

그렇게 대학생을 지나 어른으로 서울에서 자취방을 구하고

자취를 하게 되는 내용인데

뭔가 대학일기를 보면서 함께 대학생이었는데 같이 성장하는 기분이랄까.

 

 

목요일, 일요일 주 2일 연재 중이며,

가볍게 읽고 공감하기 좋아서 추천한다

 

대학일기에서도 그랬지만 중간중간 개그짤이 너무 귀엽고 웃김 ㅋㅋㅋㅋ

728x90